공식 사이트 인터넷 병원

치아교정 비용 평균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지런한 이와 치아건강을 위해서 요즘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있는 치아교정 비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어떤때 치아교정 비용을 알아볼까요? 바로 치열이 고르지 않거나 돌출이 되어 있을 경우 치아교정을 하게됩니다. 치아교정기를 통해서 치아가 교정되는 원리로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예쁜미소를 지을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인데요 막연하게 너무 비쌀것같아서 미뤄두고 계시다면 굳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부모님이나 집에서 비용을 마련해준다면 더할나위 없겠지만 그렇지 않고도 요즘 치과들은 다 유도리가 있어서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으로도 치아 교정이 가능하니까요 자 그럼 치아교정 비용 평균과 치아교정에 대해 기본적인 부분을 조금 알아보도록 할까요?

치아교정 비용 평균은? 01



치아는 일종의 뼈 조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몸의 뼈는 재생과 파괴현상의 끊임없이 일어나는 조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골세포가 뼈를 파괴하는 일을 하고 조골세포가 뼈를 다시 만드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뼈에 금이 가거나 부러지더라도 다시 단단하게 붙을 수 있는것이죠 치아교정기가 치아의 뿌리쪽을 압박하면 그 압박을 받은 곳은 뼈가 파괴되고 반대쪽으로는 새롭게 뼈 조직이 생기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조금씩 치아를 이동시켜서 치열을 교정할 수 있는데요 치아를 고른 치열로 교정하기 위해서 우선 각 치아를 서로 연결해주는 작업이 필요한겁니다. 그래서 치아에 브라켓이라는 작은 구조물을 붙이고 브라켓 사이는 철사로 연결해 주는데요 이때 철사를 서서히 조여서 치아에 압력을 가할 수 있게 한 뒤 여기를 고무줄로 한 번 더 고정해 치열을 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치아교정 비용 평균은? 02



가지런한 치열로 교정이되면은 치아에 붙은 브라켓을 제거하게 되는데요 그 뒤에도 리테이너 라는 치열 유지장지를 계속 끼워줘야한다고 합니다. 리테이너는 치열이 다시 틀어지지 않도록 유지해주는 장치를 말하는데요 치아교정 비용에 거의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아교정 비용 따로 받고 유지장치 비용 따로 받고 하면 너무 비싸서 하고싶어도 교정 못하게 되겠죠 교정한 치열은 예전의 상태로 돌아가려고 하는 성질이 있기때문에 리테이너를 끼우지 않으면 어렵게 고생해서 맞춰놓은 치열이 다시 망가질 수 있습습니다. 생각만해도 무시무시한데요 그래서 교정도 중요하지만 교정은 끝이 없기때문에 유지장치는 평생 가지고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아교정 비용 평균은? 03



치아교정술은 치열 부정교합의 개선과 그 원인이 되는 턱의 기형을 바로 잡는데 있는데요 치아를 발피하거나 보철을 하지 않고 본인의 치아를 심미적으로 배열하고 턱 성장을 조절해서 억굴의 생김새를 개선시키며 턱 교정 수술시 정상적인 교합을 완성시키기 위해 시행을 하게 됩니다. 교정 치료에 있어서 정해져 있는 적절한 시기는 없으나 어떠한 경우에는 어린 나이에 검사가 필요한 경우도 있고 성장기의 교정치료가 치아배열 교정 뿐만아니라 턱뼈와 안면뼈의 치료가 가능하기때문에 보다 양호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교정 환자의 1/4는 성인으로 대개 안모의 개선 치열의 건강증진을 위해서 치료를 하고있으며 연령과 교정치료의 성공 여부는 큰 관련성이 없는것으로 교정 치료에 있아 늦은 나이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치아교정 비용 평균은? 04

최근들어서 부쩍이나 삐뚤삐뚤하게 난 치아를 반듯하고 이쁘게 만들기 위해 웃는모습을 한층 더 예쁘게 만들기위해 치아교정 비용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늘어가고 있는데요 저도 교정 후 양악까지 해야하는 사람 입장에서 가격적인 부담때문에 30이 다된 나이까지 교정을 미뤄온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미루는게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비용이 부담된다고 해서 미루는것은 바람직하지 못한게 비용은 낮아지지 않을것이고 언젠가 해야하는거라면 행동으로 한번 옮기는게 낫습니다. 공포심이나 두려움때문에 망설이는분들에게도 매도 먼저 맞는게 낫다 는 말을 해드리고싶네요 빨리 후딱 해버리고 전성기 리즈 시절 찍어야 하니깐 너무 늦게하는건 비추입니다. 요즘 저처럼 주변에 교정한사람들이 많은 편인데요 주변 지인이나 가족들 중에서도 교정을 한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사람들은 미적 아름다움과 편리함을 위해서 아프고 두려운 마음을 이겨내고 치아교정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워낙에 각 치과마다 천차만별인데다 한번 시술받은 병원에서 계속 꾸준히 관리를 받는것이 좋기때문에 처음에 알아볼 때 부터 좋은곳으로 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제대로된 치아교정 비용은 어떤것일까 그 평균 금액의 수치를 한번 다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교정 비용 평균은? 05



치아교정 비용을 생각하기 전에 교정에 대해서도 알아야겠죠 치아교정에는 다양한 시술 방법들과 다양한 방식들이 존재합니다., 그에 따라 가격이 다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교정을 했을때 이러한 비용이 나온다는 개념을 잘 알고있어야 하는겁니다. 사용하는 재료나 교정기간 등 다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주로 많은 분들이 전체보다는 앞니 부분 교정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어글니를 제외하고 교정이 필요한 앞니 6개 정도에만 교정장치를 장착한 후 관리하는 방법인데요 그 뿐만 아니라 교정의 정류에는 mta 교정과 티끌교정 그리고 인비절라인 이라고 불리는 투명교정과 브라켓 교정이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2D 교정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고 합니다. 가장 흔한것은 브라켓이라는 장치를 달아 교정하는 방법이 가장 유명합니다. 

치아교정 비용 평균은? 06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는 이를 뽑는 발치와 이를 뽑지 않는 비발치중에서 선택을 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인 치아교정 비용으로는 대략 400반원 중후반대를 가장 많이 뽑고 500만원 초중반대를 왔다갔다 하는 비용이 깨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심한 덧니가 있다거나 치열이 심하게 고르지 못하다거나 할 경우에는 600~1000만원까지 그 이상으로 까지도 비용은 발생될 수 있다는점 이 이유 때문에 치아교정을 미루시고 하지않으려고 하시는분들이 많이 생겨나는것 같습니다. 치아교정의 경우에는 단순하게 생각해 보면 이빨을 고르게 하는 것을 뿐인데 각기 치과마다 다 다른 금액을 부르기도 하고 직접 의사선생님께 보여주고 와도 A치과에서는 300만원을 부르지만 B치과에서는 500만원 이런식으로 가격이 몇백만원까지도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아교정 비용은 어떤게 적정선인지 어디가 잘 하는지 알아보기 힘든것이 사실인데요 무조건 싼곳에서 했다가 결과가 이상하거나 부작용이 생기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 떄문에 비용을 높이기는해야겠는데 비싸기만 하고 실력이 없으면 어쩌지 하는 고민 있을수 밖에 없겟죠 그래서 이럴땐 어떤 방식을 이용해 교정치료를 할건지 각 병원마다 설명을 듣고 비교하면서 결정하는것이 조금 더 빠르게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치아교정 비용 평균은? 07

여러분들도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 들어보신적 있으시죠? 싼것이라고 무조건 다 좋은것이 아닙니다. 요즘 뭐만하면 가성비를 따져대는 탓에 싼게 기능성도 좋다고 생각하겠지만 돈 몇푼 아끼려다 내 이빨이 좋지않은 선택을 할 수 있는겁니다. 다른건 몰라도 내 몸 건강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 있는것은 싸기만한곳을 피하는게 좋고 가급적이면 비용이 좀 나가는곳에서 하는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력이있고 검증되어있는 치아교정 전문 병원을 찾는게 좋은데요 좋은 재료들을 사용해 전문적인 진료를 보는 병원이라 할 수있습니다. 

치아교정 비용 평균은? 08

저렴하게 했다고 해도 나중에 책임진료를 하지않고 추후 내 몸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나몰라라 모르쇠 해버리는 곳이 많기때문에 차라리 비용을 좀 더 주더라도 확실하고 제대로 된 곳에서 하는것이 좋습니다. 정성들여서 내 이빨을 손본다는 느낌으로 꼼꼼하게 진료를 잘 봐주고 환자가 잘 몰라서 말 하지 않아도 되도록 챙겨줄 수 있는 그런곳이 바로 제대로 치아교정을 하는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그 정도돋 챙겨주지 않으면서 누군가의 이빨을 케어한다는건 전문병원 이름을 걸고 창피한일이기떄문에 의사선생님의 성격 자체가 꼼꼼하고 세심하면서도 환자에게 친절한곳을 찾는것이 일단은 최우선입니다. 

치아교정 비용 평균은? 09

그 다음으로는 일반 취위생과나 치과 전문의 인건지 아니면 의원인지를 확인해보는 방법인데요 치아교정 비용을 고려하는것 보다 더 중요한건 기술력입니다. 시술을 해줄 선생님이 치아교정 전문의가 맞는지 부터 인터넷 검색을 통하거나 리뷰나 후기로 많이 찾아보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무래도 교정과 전문의가 아닐경우에는 치아교정 비용을 떠나서 추후 관리나 시술 자체가 제대로 되거나 체계적이지 않고 경력이 많이 없는 분들이 계실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대해서 꼼꼼하게 확인을 한 다음에 내 이빨을 고르게 하기 위한 선생님을 선택하고 거기에 교정을 맞기는것이 가장 중요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치아교정 비용은 그리고 요즘 치과들이 다 유도리 있게 500만원 일시납을 요구하지는않고 할부나 나눠내기가 가능하기때문에 비용떄문에 교정 망설이셨던 분들은 더 늦기전에 얼른 진료나 상담부터 받아보길 권장드립니다. 천번의 생각보다 한번의 행동이 나를 바꿉니다! 


반응형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가복 추천 가성비 짱  (0) 2020.02.15
강원도여행 갈만한곳  (0) 2019.11.13
핸드크림 추천 가성비 기능성 짱  (0) 2019.10.21
송가인 합류,콘서트 정보  (0) 2019.10.17
윤석열 국감 출석  (0) 2019.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