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민게임이라고 불리우는 피파20 달라진점에 대해서 써볼려고합니다.
바로 며칠전 EA에서 대망의 피파20의 정보를 처음으로 오피셜을 통해 풀었습니다. 그 행사에서 많은 양의 정보가 나왔는데요.
거기 오피셜에 나왔던 피파20이 바뀐점에 대해서 적어볼려고 합니다.
우선 가장 큰핵심은 모두가 염원했던 피파시리즈의 한글화, 그리고 새롭게나온 모드인 피파스트리트 전신 풋살 컨텐츠인 볼타모드
그리고 세부적인 게임의 변화또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EA 피파20의 일정표입니다. 첫번째 일정은 7월중간에 게임플레이를 공개하겠다는것이며 이떄 전체적인 게임 분위기가 어떻게 바뀌는지 알수있을것이며 다음은 7월 말 커리어모드에 대한 변경과 같은시기 프로 클럽에 컨텐츠 변경과 업데이트 공개가 됩니다. 프로클럽과 커리어모드는 전시리즈부터 아무런 변화가 없었는데 이번시즌에 바뀐다고 하니 많은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8월초에 얼티메이트팀에 관한 변경점 또한 발표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같은 시기에 볼타에 대한 소개로 마무리 한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에 피파20 제작자와의 Q&A 시간에 있었는데 거기서 나왔던 정보들을 공개해볼려고 합니다.
Q.피파 20의 게임플레이! 무엇이 바뀌나요?
A.우리는 더 사실적인 축구경험을 위해서 슈팅의 정확성과 AI의 수비등 피드백을 받아서 세련되게 만들었습니다.
축구 지능이라는건 중요한 세항목의 조합입니다. 온더볼/오프더볼/볼 자체의 볼의 흐름입니다.
이3가지가 많이 바뀌었으며 온더볼은 1:1대치상황에 관한 많은 변화를 만들었으며 오프더볼은 선수가 더많은 시간과 공간을 가질수 있도록 바꾸었습니다.
피파20에서 볼의 흐름은 새로운 축구공 물리시스템을 도입해 볼을 다루는 상황에서 경험을 더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오프더볼은 게임의 흐름과 전반적인 방식을 바꿀것이며 최대한 실제축구와 같은 경험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볼을 다루는 선수로하여금 좀더 위협적이고 여유로운 상황이 나올것이며 많은 수비수와 공격수사이에 1:1상황이 나오게 될것입니다.
이상황에서 유저의 숙련도에 따라서 많은 골과 연결될것입니다.
Q.선수들이 스스로 공간을 창출한다구요??
A.이번작부터는 플레이어와 게임간에 몰입감을 더 살리려고 노력했습니다. 빌드업을 할떄 영리하게 경기장과 선수장을 사용하며 그렇게해서 넣은 골들은 전작에 비해 더욱 가치있고 만족스러운 플레이를 보여줄것입니다.
선수들은 경기장에서 공간을 향해 좀더 영리하게 움직이며 다양한 플레이로 게임을 풀어나갈것입니다.
그로인해 게임의 흐름이 더 직관적이게 보이며 새로운 자신만의 득점 루트를 만들수있습니다.
Q.그럼 플레이어가 다룰수있는 변경점은?
A.축구는 그런 상황들을 만드는게임이죠 저희는 그래서 피파20에서 플레이어들이 그런상황들이 직접 통제할수있는 여러가지 도구를 추가했습니다. 4개의 키워드로 나눌수가 있는데 사실적인 마무리,폭발적인 드리블링 정교한 태클링,새로운 패널티와 프리킥입니다.
저는 유저들에게 특정상황에서의 나이도 외관에 많은 의견을 들었습니다. 슛팅으로 말하자면 좀더 치명적이고 확실한 마무리가 가능하며 일대일 상황에서 마무리를 짓는 상황이 더자주 나올것이며 박스바깥 같이 어려운슛팅은 골이 들어갈 확율을 줄었습니다.
슛팅에대한 근본적인 접근을 하였으며 실감나는 경험을 살리는 방향으로 바꾼것입니다.
그래서 피파20에서는 슛팅을 할때 좀더 만족할만한 경험을 받을수가 있을것입니다.
Q.드리블은 어떻게 바뀌었나??
A.저희는 드리블링 기술을 재구성할만큼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볼을다룰때 좀더 직관적이며 볼을 확실히 다루고 있다는 느낌이 들만큼 상황에 따른 드리블이 가능할것입니다.
이번에는 상대 수비수를 끌어내어 기술과 스피드 민첩성으로 그 수비수를 재끼는 경험을 더많이 살리는 방향이 많이 나올것입니다.
Q.수비수들은 이번작에서 어떤 방식으로 대처를??
A. 이번작에서 많이 바뀐 공격시스템과 같이 수비수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정확한 타이밍에 태클을 성공한다면 확실하게 소유권을 가져올수있도록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건 전작보단 확실하게 체감이 될것이다.
Q.패널티,프리킥은 무엇이 바뀌었나??
A.피파20 에서는 패널트킥과 프리킥시스템을 새롭게 갈아엎었습니다. 패널트킥은 더 단순하고 직관적이며 약간의 숙련도를 요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패널트킥과 프리킥은 성공률이 달라질것입니다. 프리킥은 볼에 관한 커브를 확실하게 줄수있도록 오른쪽 스틱을 궤적에 대한 정확성을 올렸으며 숙련될때 더많은 보상과 재미를 만들었습니다.
오른쪽 스틱을 돌려주시면 직관적으로 공이 휘게 만들었으며 자유롭게 벽을 넘길수있습니다. 무회전또한 가능하게 만들었으며 궁극적으로 이시스템은 확실한 재미를 보장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Q.볼의 흐름에 관해서 설명해주시겠어요??
A.피파20에서는 새로운 축구 물리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공은 항상 이게임의 중심이며 다양한 작용을 하게 되있습니다.볼이 작용하는 모든 상황에 대한 작업을 새로했으며 커브,슛팅,드리블,터치 ,바운스,패스,크로스에 대한 작업을 새로하였습니다.
그래서 플레이할떄 좀더 사실적인 상황들을 보게 될것입니다. 슛팅할때 감아차기나 칩슛을 좀더 세밀하게 사실적인 상황들을 보게 될것입니다.
Q.그 외에 피드백을 받은 부분이 있다면??
A.저번작에서 스피드에 관한 문제를 많이 들었습니다. 느린수비수가 빠른 공격수를 간단하게 따라잡는 상황을 선수의 종합적인 신체 능력치를 활용하도록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말은 피파20 에서는 스피드가 메인이 아닌 다양한 능력치의 활용이 될것입니다. 개인기에도 약간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라크로케타(랜텀드리블)같은 개인기 말이죠.그리고 새로운 개인기를 추가했으면 개인기간의 연계 발동 또한 만들었습니다.
여기까지 현재 공식적으로 나온 피파20에 대한 오피셜이었습니다. 7월중순부터는 인게임도 나오면서 커리어모드에 대한 정보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후 볼타모드 다양한 업데이트가 추가 되면 바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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