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사이트 인터넷 병원

오늘의 병은 바로 헤르페스 입니다. 남녀끼리 사랑할때 키스도 하게되고 관계도하게되지만 그런 과정에서 걸릴수있는 헤르페스 입니다.

물론 아시고있는분도 있겠지만 단순포진으로만 알고있는 헤르페스 바이러스라고 알고있지만 사실 1형 2형으로 나뉘어 있는 병입니다.

1형은 저희가 모두 알고있는 구강이나 입주변에 생기는 병이며 2형은 성접촉으로만 감염이 되는 성병입니다.

1형은 성접촉이 없어도 감염이 되지만 이는 헤르페스 바이러스 보균자와 접촉했을때 걸리는 병입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여자 헤르페스 증상으로는 외음부.음핵,자궁경부에 흔히 수포가 발생합니다. 그말고도 허벅지 안쪽,엉덩이,항문에도 수포가 생기기도 하죠.

헤르페스는 1차감염이후 잠복해 있는 기간은 4~7일 입니다.

잠복기에는 각각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지만 초기증상으로는 무기력감,발열,피로감,근육통이 동반되죠.

감염된 피부와 점막부위에 작은 수포가 생기면서 병의 심각함을 느끼게 되는 병입니다. 이후 수포가 점점 커지면서 통증을 유발시키니 혹시 의심이 된다면 본인이 감염될만한 행동을 했는지 자각하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해야합니다.


'한개 또는 여러개의 물집,상처,반점이생긴다.'

'성기와 항문주위의 가려움'

'타는듯한 느낌'

'찌릿한 느낌'

'성기와 항문 주위의 통증이나 뻐근함'

'몸살기운(두통,미열)'

'소변을 볼때 요도가 쓰리거나 아프며 질 분비물 증가'


본인이 성관계이후에 흰색물집 또는 붉은 반점등이 생기면 헤르페스 바이러스 2형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하루빨리 자각하여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정밀 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






헤르페스 감염원인은??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직접적인 접촉으로 전파가 되며 헤르페스 바이러스 보균자와 접촉됬을때 1형 감염이 됩니다.

2형성기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경우는 성관계,구강성교로 전파되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성생활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2형 성기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치료하지 않으면 다른성병에 감염되기 매우 쉬워지며 각종 합병증으로 발전할수도 있으니 초기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혹시 의심이 된다면 창피해하지말고 산부인과에가서 정밀한 검사를 받아야 감염됬는지 알수있습니다.






헤르페스 치료방법


사실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본인이 치료할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우선 1형구강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감염되어 단순 포진증상만 나타난 경우에는 증상에 따라 알약 정맥주사 연고등을 처방하여 치료받을수있습니다.

문제는 2형 성기 헤르페스의 경우인데요. 본인의 성기부위의 단순포진은 재발하기 쉽기 때문에 항바이러스제를 이용하여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는 치료법을 사용해야합니다.

모든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완치가 불가능하며 단지피부나 점막에 병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 증상완화를 목적으로 치료합니다.

치료후에는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스트레스등에 의해 쉽게 재발할수 있으니 건강 관리에 매우 신경쓰셔야합니다.

2형 성기 헤르페스는 파트너와 함께 치료를 진행하셔야 재발을 막을수있습니다.

부끄럽고 창피해서 치료를 미룰경우에는 각종 합병증으로 발전해 여성건강은 물론 난임,불임의 원인이 될수 있으니 파트너와 함께 적극적인 치료를 받을수있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