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계속 젊고 싶어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신체의 노화는 어쩔수가 없어집니다.
사람이 노화가 되는것도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질환에 걸리게 됩니다. 슬픈일이지만 자연스러운 일이며 여기서 노화와 질환을 구별 못하고 큰 질환으로 다가오게 되는 대표적인 파킨슨병 증상을 적어보려고합니다.
파킨슨병은 퇴행성 질환으로 10명중 4명이 증상을 보이지만 노화가 된다고 생각하여 계속 방치한다고 합니다.
파키슨병 증상르 보시면 아시겠지만 점점 치료시기가 늦어지고 약물의 효과도 떨어지며 증상은 더욱 약화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조기발견이 중요하며 파킨슨병 증상을 알고있는것도 매우 좋답니다.
파킨슨병은 퇴행성 뇌질환입니다. 치매랑 햇갈릴수도 있는 질환으로 신경세포가 소멸해서 뇌기능 이상을 일으키는것입니다.
신경이 퇴행되는 질환으로 주로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 흔히 발견된답니다.
자세히 설명하면 도파민을 분비하는 신경세포가 사라지면서 발생하는것인데 아직 도파민 신경세포가 사라지는 원인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으며 큰 영향을 미치는것은 환경적 영향이나 가족영향도 크며 독성물질이 원인이라는 연구결과가 간혹가다 나오고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뇌와 연관되어있는 질환으로 행동으로 파킨슨병 증상을 알수있습니다.
우선 가장 큰 특징은 쉬고있을때나 가만히 있을때 떨림이 발생된답니다. 손,팔,다리,얼굴 모든 부위에서 나타날수있는 증상입니다.
몸어디에서나 떨림이 나타날수있으나 본인이 인지를 못한다면 파킨슨병 증상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또한 근육이 경직되어서 관절을 꺽거나펴는것이 힘들어진답니다.
마치 몸이 마비된것처럼 굳어버리며 통증이 발생된답니다. 나이가 먹음으로써 파킨슨병 증상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디스크나 관절염같은 증상과 햇갈릴수가 있습니다.
정형외과에 가면 자연스레 나이가 많아서 아프다고 할수 있으니 또한 많이 착각하신답니다. 그래서 퇴행성질환으로써 다른 질환과 많이 햇갈리는것이 파킨슨병의 특징입니다.
또한 재대로 서있지 못하고 자세를 굽히면서 행동하는것이 특징인데요. 모든 사람이 나이가 먹어감으로써 허리를 피는것이 어려운것이 증상이지만 파킨슨병 증상은 불안정하게 허리가 굽는답니다.
또한 걸음도 종종걸음으로 바뀌면서 걸음의 보폭도 줄게됩니다. 병이 약화가 되면 균형장애가 생겨 자주 넘어지기도하는것이 파킨슨병 증상입니다.
또한 걸음이 느려지면서 모든행동이 느려지게 됩니다. 다리도 점점끌게 되고 천천히 걸으며 얼굴의 표정이 점점 없어지는것이 특징이며 말하는속도도 현저희느려진다면 파킨슨병 증상을 의심해볼수 있답니다.
파킨슨병의 특징들을 살펴봤습니다. 노년의 흔한증상이란 햇갈릴수 있으니 혹시 의심이 된다면 빠르게 병원을 가는것이 좋답니다.
파킨슨병의 특징은 완치가 되지는 않지만 초기에 치료하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다고합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것은 조기발견이 중요하니 의심증상을 놓치지마세요! 하지만 암과달리 파킨슨병을 확진할수 있는 검사법은 아직없답니다.
또한 파킨슨병으로 병원을 간다면 처방전을 의사에게 보여주는것이 중요하답니다. 일부 약물의 부작용으로 파킨슨병이 나타났을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파킨슨병을 진단할때 뇌mri를 찍게되는데 외상,뇌혈관 문제등 다른 뇌혈관 질환을 구분하기 위함으로 검사에서 뇌질환이 발견되었다면 파킨슨병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적절한치료가 병행된답니다.
또한 치매와 파킨슨병은 다른 질환이니 참고하시고 조기발견하기위해 끊임없이 의심하고 자세한 상담은 의사와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020/06/18 - [쓰고싶은 말] - 디지털 뉴딜 행보
2020/06/08 - [증상및 원인] - 크론병 증상 원인
2020/06/04 - [음식으로 영양 섭취] - 스피루리나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