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사이트 인터넷 병원

우리는 환경속에서 끊임없이 환경과 상호작용을 한답니다. 또한 의식주에 포함되어있듯이 집은 인간 생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적어볼려고 하는것은 새집증후군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밖에서 놀든 일을하든 집에온다면 편하고 안락한 생활을 해야하는데요.

점점 아파트 및 주택을 가지고있으면서 행복을 누리는것은 현대인들의 오랜바램중의 하나인데요.

새집으로 이사하는것도 잠시 새집에 가득한 새집증후군 때문에 몸에 이상이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새집 증후군 증상과 어떻게해야 없앨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집증후군이란?


새집증후군은 신축건물이라거서 건물이 새로지어젔을때 건축자재나 벽지 ,원목등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로 인해 건강에 좋지않은 영향을 끼치는것입니다.

유해 물질중에는 실내 바닥재나,벽재 그리고 각종가구에 포함된 화학자재등에서 포름알데히드(방부제 및 합판용 접착제 성분중하나),벤젠,툴루엔,트리에틸렌,스틸렌등의 유기 화합물이 방출된다고 합니다.

건물의 기초자재에서 라돈,질소산화물,일산화탄소,오존,미세먼지 등에서 다양한 인체 유해물이 방출되어 증상을 유발시킨다고합니다.

새집증후군의 원인은 화학물질이 다량 함유된 건축자재들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실축 아파트의 실내공기를 측정해 본결과 포름알데히드가 기준치보다 2배이상,휘발성유 화합물은 산업현장 기준치의 11배가 넘었다고한다.

이러한것들이 새집증후군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실할경우에는 눈이아프며,천식,비염이 생길수 있다고한다.







0123456


새집증후군의 증상은?


사람마다 각각 차이가 있지만 두통,현기증,호흡자극 증상,재채기,피부 가려움,알레르기 증상,천식 ,등이 있습니다.

무시하기에는 무거운 증상들입니다.

포름알데히드가 0.04ppm 이상이면 아토피성 피부염 발생이 되며,0.25ppm이상이면 호흡기 장애시작,2.0ppm이상이면 눈을 찌르는듯한 고통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새 아파트는 보통 포름알데히드 수치가 0.5ppm이상이며 그래서 5년간 이런 생활을 하면 1만명중 14명이 암에 걸릴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새집증후군이 무서워서 그렇지만 새집에 대한 욕심이 없는 사람은 없다. 누구나 조금더 편안한 집을 추구하고 깔끔한 집에 살기를 원한다.

최고좋은것은 새집증후군을 제거해버리는것이 좋다.





01234567


새집증후군 제거 방법은?


새집증후군을 막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은 환기라고 하였다. 가장 효율적이며 가장쉽고 돈도 안드는 최고의방법이라고 한다.

하루에 30분씩 3회는 기본으로하며 노하우가 있다면 맞바람이 치는 2개의 창문을 함께 열어야 효과가 있다고한다.

어지간한 일이 아니고서는 어려운일이다.

또한 가구 문을 모두열어놓고 환기시키는것도 좋다고한다. 목재 가구의 주원료는 합판,mdf,원목 이 세가지 재료 모두 가공할떄 사당량의 합성 접착제와 합성수지,방부제 광택제등을 사용한다고 한다.

그래서 애초에 아파트에 옵션으로 들어있는 가구들때문에 문을열고 환기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새집증후군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하루 8시간정도 보일러 온도를 고온으로 높여서 집안을 구워내는 방법도 효율적이라고 한다.

보통 3일정도하는데 어린아이가 있을수록 오랜기간 꾸준하게 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접착제와 시멘트의 독성등을 건조시켜서 그양을 줄이는 방법으로 단기간 대비효과가 뛰어난다고한다.

단순하게 대우고 끝내는것이 아니라 환기를 하면서 같이하는것이 매우 효율적이라고 한다.

자연환기,공기청정기 외에 실내오염을 줄일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물정화요법,미항공우주국(nasa)에서 연구 발표한 공기정화 식물 50가지를 참고해 입주 보름전에 미리 새집에 놓으면 좋은공기로 반갑게 맞이해준다고한다.

새집증후군 제거의 효과적인 방법은 관엽식물의 집이 5~10%차지하면 실내습도가 20~30%올라간다고한다.

식물은 습도만 유지해주는것이 아니라 온도도 함께 조절하다고 한다. 여름에는 실내 온도를 2~3도 낮추고 겨울에는 그만큼 올려준다고 한다.

또한 식물이 새집증후군의 제거가 되는것은 포름 알데히드나 수은등 중금속을 빨아들이는 식물이 400여종이나 되는데 식물이 새람과 달리 중금속을 빨아들이고도 살아남는것은 중금속을 체액으로 감싼뒤 세포내 별도의 공간에 저장하기 때문에 좋다고한다.


2020/06/24 - [예방방법] - 안좋은습관 4

2020/06/23 - [증상및 원인] - 파킨슨병 증상

2020/06/23 - [증상및 원인] - 치질 증상

2020/06/22 - [쓰고싶은 말] - cma 통장이란


반응형

'대처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배 끊는 방법  (0) 2020.08.03
귀에서삐소리가나는이유  (0) 2020.07.29
스트레스 해소법  (0) 2020.06.19
사랑니발치후 주의사항  (0) 2020.01.08
발기부전 개선방법  (0) 2019.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