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사이트 인터넷 병원

요세갑자기 추워 지고 저녁에는 추워지고 정말 일교차가 심한 날씨가 되었습니다. 오늘 길을 건너는데 어떤 여성분은 원피스를 입고 어떤 남성분은 패딩을 입더군요 ㅋㅋ 정말 알다가도 모를 날씨가 되었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건 감기에 안걸리는것입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분은 이런날씨에 더위를 느낄수있고 어떤분은 추위를 느낄수있습니다.

이런 날씨에 가장 많이 하는 증상이 기침입니다. 감기에 걸린거 같지는 않지만 잔기침이 계속 나올때 그러한 이유와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우선 사람이 기침을 하는 원인은 기도에 들어오는 유해물질을 막을때 사람이 기침을 하면서 반응하는 현상입니다.

이때 작은소리로 자주 기침을 하는것이 잔기침입니다. 잔기침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빨리 알고 대처하는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이러한 신체반응이 계속되다보면 머리도 아프고 목도아프고 죽을맛;;

 

비염

비염은 한자인 코 비 를 써서 코에 염증이 낫다는 뜻입니다. 쉽게 말하면 코안에 염증이 났다는 뜻이죠.

이런 비염은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고 24시간 달고 사는 만성 비염이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알레르기성 비염인데 진짜 이거 올라올때는 코에서 콧물이 계속나고 재채기 코막힘 진짜 개같다 이겁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진짜 사람마다 언제 터질지 모르고 있습니다. 저같은경우에는 몸에 알코올이 들어갔을때 이런증상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평소에 술을 1~2병 밖에 안먹습니다.ㅋ 이때까지는 버틸만함 ㅋ

요세는 만성 비염일 경우에는 수술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알레르기성 비염은 솔직히 치료가 불가능하고 약을 먹어서 완화를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병원이 추천하는 건 비염있는사람은 그냥 수술하는게 좋습니다. 아마 비염이 있으셨던분들은 진짜 신세계를 느낄정도일겁니다. 저희 아버지도 비염을 수술했는데 머리가띵!! 하다고 합니다. 왜냐면 매일 입으로 숨을쉬다가 이제는 코와 입으로 같이 숨을 쉬니 잠깐 어지러움을 느낄수도 있다고 하네요.

 

 

천식

천식은 폐속에 있는 기관지가 매우 예민해져 기관지가 좁아지면서 호흡을 하는 공간이 줄어들게 되며 나중에는 계속 이런현상으로 숨을 쉬기 곤란한 현상까지 나오게 됩니다. 주로 마른기침을 하며 명치의 답답함 명치의 압박감 거친 숨소리가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천식의 무서운점은 언제 어디서 이런현상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매우 무서운 병입니다.

 

축농증

축농증은 증상이 만성 비염과 매우 비슷합니다. 축농증은 글자그대로 농이 부비동에 쌓여있는것이 특징입니다. 그냥 콧물이 부비동에 쌓여있다는 뜻이죠.

축농증은 비염과 매우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햇갈리수도 있으며 이비인후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만 알수 있습니다.

저희 아버지가 위에 만성 비염을 수술하셨다고 하셨는데 그전 까지는 축농증인줄 아셨을만큼 매우 비슷한증상입니다.

축농증의 증상은 항상 코가 막혀있고 콧물이 줄줄 흐르며 잔기침을 하게됩니다.

 


잔기침을 예방할수 있는 방법!

따뜻한물을 자주섭취

 

따뜻한물을 자주섭취하면 호흡기 점막이 건조하지 않게 되며 끈적끈적한 가래를 따뜻한물이 녹여 기침을 완화시킬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따뜻한물은 위의 근육을 진정시키며 여성분들은 생리통도 많이 완화된다고합니다.

그리고 따뜻한물은 신진대사를 도와 운동할때 다이어트를 할때 매우 좋다고 알려저있습니다.

그 밖에도 뾰루지를 없앨때 따뜻한물을 마시면 염증을 없애서 뾰루지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대인의 고질병인 변비를 고치는데 따뜻한물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바로 수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이 많은데 그런 수분의 부족을 따뜻한물이 해결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식을 많이 먹고 소화를 시킬때 차가운 물보다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주어야합니다. 차가운 물을 먹을때 음식의 지방을 응고시키기 때문에 몸에 매우 안좋다고 하네요

 

습도조절

 

주위의 환경을 습도조절을 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최근에는 미세먼지,초미세먼지가 극성이니 그런날을 피해 환기를 충분히 해준뒤 주위에 이불,배게를 털어서 먼지를 제거 해주며 가습를 사용하여 습도를 50%유지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주위 환경이 매우 건조하면 호흡기 점막을 자극해 기침을 유발하니 가습기는 필수 !!

 

기타등등

 

감기와 가타은 바이러스에 노출되지 않고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를 막는 마스크를 끼고 다니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잠깐 밖에 나갔을때도 손을 씻는것이 좋습니다. 근데 솔직히 밖에 나갔다왔다고 누가 손씼나요??ㅎㅎ

그리고 본인이 어떤알레르기에 반응하는지 알고 그런 음식들을 피하는것이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