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사이트 인터넷 병원

겨울철피부관리

2019. 12. 19. 15:06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옷이 점점 두꺼워지고 바람이 우리의 피부를 때리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아늑하게 느껴지는 실내가 좋기는 하지만 실내에 계속있다간 매우 건조해지기 마련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자연스럽게 거칠어지고 주름이 깊어지게 된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겨울에도 자외선이 강한편이라서 여름만큼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기미나 잡티가 올라올수 있답니다.

이때도 세밀한 겨울철피부관리가 필요한데요.

특히 겨울에 자주 발생하는 트러블이 있답니다. 바로 건선인데요. 은백설의 각질이 쌓이고 딱지,고름이 생기는 질환으로 팔꿈치,무릎 엉덩이 두피등 자극을 많이 받는 부위에 발생한답니다.

그래서 준비한것은 겨울철 피부관리하는법을 준비해봤답니다.







샤워후에 로션을 바로 바르는것이 좋다.


바디로션과 바디오일은 마찬가지로 피부에 촉촉함이 남아있을때 바르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보습효과가 있는 보습제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특징때문에 건조한 피부보다는 촉촉할때 바르는것이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하루를 마감하는 시간인 따뜻한 물에 반신욕 하는 습관도 매우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모든지 과유불급으로 반신욕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피부 유,수분 균형이 깨지고 ,체네 수분손실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뜨거운 물보다 따뜻한 물로 20분을 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샤워할때는 보습장벽을 지켜 샤워후에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바디워시 성분을 가진것으로 샤워하면 훨씬 좋다고 합니다.

반신욕은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도록 자극이 적으며, 피부를 진정해주는 효과도 있으니 겨울에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매우 좋은 효과를 나타낸답니다.

끝나고 5분안에 바디로션을 바르는것을 꼭 잊어먹으시면 안됩니다.

겨울철 보습크림 보러가기






01234567


자외선 차단제 꼼꼼하게 바르기


강렬한 여름 햇살에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다면은 크게 오산입니다. 겨울철피부관리는 겨울 자외선도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야외활동을 하는 자외선 노출이 길어지면 피부 건조가 심해지는데 깨끗하게 씻은 손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검지 한마디정도 얼굴에 꼼곰히 바르는것도 매우 중요하답니다.

또한 겨울철 실내온도를 유지시켜주는것도 중요한데 적정습도는 40~50%를 유지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춥다고 공기정화를 안하면 안되고 가습기로 생활환경을 개선하는것도 겨울철피부관리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겨울철 피부관리 생활습관을 바꿔야한다.


피부가 좋아지고 싶다고 세수를 많이하는 사람은 아직 없겠죠? 과도한 세안은 금지입니다.

과도한 세안은 피부 방어막이 손상되어서 피부 건조를 약화시키며 , 잔주름을 만든답니다.

또한 스킨케어 레이어링을 잘해야한답니다.

가볍고 묽은 체형부터 2~3분씩 충분히 흡수시키는것이 좋답니다. 화장전에는 가볍게 하고 자기전에 집중케어를 하는것이 가장 좋답니다.

또한 피부 보습제를 바르는것을 습관화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절주및 금연을 하는것이 가장 좋답니다.






01234567891011


겨울철 피부관리 때를 미는 목욕은 삼가해야한다.


피부는 대략 0.01mm 정도의 얇은 각질층으로 덮여있으며 각질층이 수분 보호의 주된 역활을 하게 된답니다.

따라서 무리한 목욕 특히 때를 밀겓 ㅚ면 각질증이 파괴되어 수분 손실을 가져오게 된답니다.

파번 파괴된 각질층은 최소1~2주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므로 심하게 떼를 민경우 최소 1~2주일은 과도한 목욕을 피하는것이 좋답니다.

우선 샤워 및 목욕횟수를 주2~3회로 줄이는것이 겨울철 피부관리에 효율적일수 있습니다.

또한 횟수뿐만 아니라 목욕및 샤워시간도 1회 10~15분이내로 줄이는것이 좋으며 목욕시에는 때를 밀지 말아야한답니다.

이는 미는 타월을 사용하는 행위뿐 아니라 일반 수건에 비누를 묻혀서 몸을 닦는것도 포함된답니다.

비누는 지방분이 포함된 약산성 내지 중성 비누를 사용하며 항생제나 냄새제거 기능이있는 비누는 과도한 자극을 유발할수 있으므로 되도록 피하는것이 좋답니다.

비누질은 피부가 접히거나 땀이 차는 사타구니,겨드랑이,가슴 아래부위만 하며 손으로 거품을 내어 부드럽게 문지르는것이 좋답니다.

2019/12/18 - [증상및 원인] - 겨드랑이통증

2019/12/15 - [증상및 원인] - 독감증상

2019/12/12 - [증상및 원인] - 하지정맥류증상

2019/11/29 - [음식으로 영양 섭취] - 마그네슘 효능 제대로 알자


반응형

'예방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연후 몸의변화  (0) 2020.01.10
수족냉증 치료법  (0) 2020.01.08
비염치료방법,예방  (0) 2019.11.07
건강식품 추천  (0) 2019.09.09
서산 메르스 의심 환자 발생  (0)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