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사이트 인터넷 병원

건강식품 추천

2019. 9. 9. 13:03

요세 날씨가 계속 일교차가 심해진만큼 몸관리도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그래서 이맘때쯤 가장 많이 찾는것이 바로 건강식품입니다.보통 식품보다 건강의 유지와 증진에 효과가 있거나 그렇게 기대되는 가공식품이라고 합니다.

건강식품은 식품이지 약품은 아니며 그렇다고 식품위생법에 의해 영업허가를 필요로 하는 식품도 아니므로, 행정관청의 감시의 눈이 미치기도 어려워 그제조나 판매가 방치상태에 놓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그것을 먹거나 마시거나 하여 설사,습진,구토 등을 일으키는 사람도 있어서 불신이나 항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일부 악진판매업자들 때문에 신용이 있는 건강식품까지도 신용이 떨어질 우려가 있다하여 자체적으로 실태조사에 나서고 있으며 행정당국에서도 식품위생법 등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떤 건강식품은 어떠한 효능이 있으며 어떤 건강식품을 구입할지 여러분이 직접 고르는 방법으로 추천을 드릴려고 합니다.





012345

건강식품 비타민



비타민은 매우 적은 양으로 물질대사나 생리기능을 조절하는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지용성과 수용성으로 나뉘고 있으며 그종류에는 비타민a,b 복합체,c,d,e,f,k,u,l,p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은 소량으로 신체기능을 조절한다는 점에서 호르몬과 비슷하지만 신체의 내분비기관에서 합성되는 호르몬과 달리 외부로부터 섭취되어야합니다.

비타민은 체내에서 전혀 합성되지 않거나, 합성되더라도 충분하지 못하기 때문인데 이렇게 체내 합성 여부에 따라 호르몬과 비타민이 구분되기 때문에 어떤 동물에게는 비타민인 물질이 다른 동물에게는 호르몬이 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비타민c는 사람에게는 비타민이지만 토끼나 쥐를 비롯한 대부분의 동물은 몸속에서 스스로 합성할수 있으므로 그냥 호르몬이 되는것이죠.

비타민은 탄수화물,지방,단백질과는 달리 에너지를 몸에서 생성하지 못하지만 몸의 여러기능을 조절합니다.

대부분은 효소나 또는 효소의 역활을 보조하는 조효소의 구성성분이 되어 탄수화물 지방,단백질,무기질의 대사에 관여합니다.

효소나 조효소는 화학반응에 직접 참여하지 않기 때문에 소모되는 물질이 아니며 따라서 비타민의 필요량은 매우 적습니다.

하지만 생체반응에 있어 효소의 기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소량이라 할지라도 필요량이 공급되지 않으면 영양소의 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합니다.

요약하자면 동물은 비타민을 만들어낼수있지만 인간은 비타민은 못만들어서 적절하게 필요한 건강식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쿠팡 인기 비타민 보러가기





0123


오메가3


오메가3는 현대인이 거의 가장 많이 먹는 건강식품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건강에 좋다고 오메가-3를 챙겨머거는 사람들이 늘기 시작하였다. 오메가3라고 부를때는 보통 오메가3 지방산을 가리킨다. 지방산 분자를 구성하는 탄소사슬의 가장 끝 탄소(카르복실기로 부터 가장 멀리 떨어저 있는 탄소이며, 그리스어로 맨끝 글자인 오메가의 뜻을 살려서 명칭을 전핳였다.

세번째에 위치한 탄소에서부터 이중 결합이 형성된 불포화 지방산을 오메가3 지방산이라고 부르며 오메가3는 필수 지방산이며 이화학물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지방,불포화 지방산과 같은 용어를 이해하는것이 필요하다.

오메가3는 글리세롤 또는 글리세린이라고 불리는 것이 있는데 피부가 건조해지는것을 막아주는 보습 화장품에도,관장약에도 포함된 물질이 글리세롤이다. 글리세롤의 골격을 이루는 3개의 탄소는 모두 단일 결합으로 이루어져있고 각각의 탄소마다 1개의 -oh기가 결합되어있습니다.

쉽게 이 건강식품을 소개하면 몸에는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는 생산할수 없는 영양소라고 보시면 됩니다.

체내에서는 탄수화물,알코올,단백질등이 대사작용을 거쳐서 포화혹은 불포화 지방산이 만들어집니다.

몸에서는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는 생산이 불가능한 지방산을 필수 지방산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오메가3, 오메가6지방산은 필수 지방산이므로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영양소를 얻을수 있습니다.

흔히 우리는 오메가 쓰리 하면 혈관을 청소하는 건강식품으로 알고 있다.

오메가쓰리 건강식품 보러가기




012


밀크 씨슬


밀크씨슬은 식약처에서도 인증받은 간기능 개선 소재입니다. 현대인은 평소 인스턴트 섭취,고지방 고열량 식품섭취,음주섭취가 잦다면 해당 제품을 챙겨먹는것이 도움을 줄수있답니다.

성분을 보면 안에 들어있는 실리마린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가져서 활성산소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역활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사람마다 조금 씩 다르지만 일일섭취 기준인 130mg만 맞춰서 복용한다면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먹고 나서 두통과 다른 이상징후가 있다면 재빨리 의사와 상담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 건강식품은 간 세포에 독성물질이 들어가는걸 막아주고 간세포에 항산화 역활을 통해 간을 보호해주는데다 식물성이라 부작용도 거의 없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간 기능 이상이 있을때 가장 기본적으로 드시는 영양성분이며 그외에 비타민b군과 아르기닌이 간의 기능향상에 도움이 된다고알려저있습니다.

인기있는 밀크씨슬 건강식품 보러가기





0123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도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건강식품입니다.

플로폴리스는 꿀벌이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등을 섞어서 만든 물질입니다.

꿀벌은 프로폴리스를 벌집에 발라 병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합니다. 그래서 건강식품 프로폴리스에는 유기물과 무기염류를 비롯한 많은 물질이 혼합되어 있는데, 항산화 작용을 비롯한 여러 세포 활동을 하는 플라보노이드가 100종류가 넘게 있어 다양한 효과를 내게 됩니다.

프로폴리스는 그만큼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매우 효율적인 건강식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항균 작용을 할뿐더러 이 건강식품은 그만큼 부작용도 확실한 편입니다.

꿀벌이 자신의 집을 지키기 위해 만든 소독약? 이기 때문에 이 건강식품에는 독성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독성이 향균작용을 가지는것과 함께 특정인에게는 알레르기를 일으키게 된답니다.

이 건강식품을 먹고 두드러기가 나거나 뾰루지가 난다면 알레르기 반으이 나타나는것 이기 때문에 바로 중단 하여야합니다.


많이 구매한 프로폴리스 건강식품 보기


건강식품도 어떤것을 사야할지 어떤것을 구매해야할지 본인이 선택하셔야합니다. 당연히 알레르기가 있거나 부작용이 있다면 당장 복용을 중지하고 드시지 말아야합니다.

반응형

'예방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철피부관리  (0) 2019.12.19
비염치료방법,예방  (0) 2019.11.07
서산 메르스 의심 환자 발생  (0) 2019.08.20
필라테스 효과 알아보자  (0) 2019.08.17
a형간염 증상 예방접종  (0) 2019.08.01